📌 한눈에 보는 아트라운드 레터 ARTIST | 비움과 채움의 중첩 ; 양현모 ART TRIP|맛따라 멋따라 한남동편! CALENDAR| 시각의 새로운 방향을 제안해 줄 전시 소식 AFTER WATCHING|모던 아시안 누들 서비스 / 이밥
비움과 채움의 중첩
[Focus on_Artist 🔖 : 양현모의 순차적인 고찰]
양현모 작가는 특정한 이미지가 시지각 작용에 의해 흐릿해지거나 뚜렷해지는 순간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이미지들이 흐릿함이라는 속성을 덧입으며 자연스럽게 부서지고 변화해가는 과정을 통해 견고한 강인함이 쌓인 것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을 소개합니다.
불안한 시기에 완벽한 대칭을 그리며 견고함을 찾던 양현모 작가는 작업을 통해 점차 자신을 흔들리는 불꽃의 모습에 이입하기 시작했습니다. 불꽃은 위태로워 보이지만 꺼지지 않고 그 형태를 유지하는데 작가는 여기서 견고함을 발견하고 이를 작업으로 옮겨냅니다. Shield, Burning symmetry 등 견고함에서 출발하는 연작을 통해 '균형 찾기' 하듯 연속되는 파생되는 회화의 힘을 아트라운드에서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가을바람 살랑 불어올 때 갤러리와 숍, 맛집들을 다 걸어서 다닐 수 있는 에디터 PICK ART TRIP 한남동 편이 찾아왔습니다!
프리즈 서울을 다녀왔다면 반가울 Nari Ward의 개인전이 진행 중인 리만 머핀을 시작으로 최대 규모의 무신사 스탠다드 한남점과 이우환 작가가 직접 기획에 참여한 마크 로스코와의 2인 전을 보러 페이스갤러리를 방문해 보세요. 달콤한 디저트와 맛있는 식당까지 에디터가 한남동 거리를 더 알차고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①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찾아온 2024 아트 자카르타! 단 3일간 10.04 - 06(확인) ② 지성과 감성의 컬래버레이션 스테이, 현대카드 다빈치 모텔 오픈! 09.27- 09.29 (확인) ③ 예술이 품어 낸 포용과 공감의 시선을 제시하는 «그들은 우리가 된다» (확인) ④ 가을을 닮은 박노수 미술관 개관 11주년 기념 전시 «간원일기» (확인) ⑤ 10주년을 맞은 다채로운 궁의 매력을 느낄 수 있눈 궁중문화축전 예매 시작! (확인) ⑥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꿈의 세계를 공유하고자 하는 «그래도, 낭만» OPEN (확인)